2020. 10. 29. 12:31ㆍ유익한 정보
[우체국 등기조회 인터넷으로 하기]
물건이나 우편이 도착할 날짜가 많이 지났음에도 도착을 하지 않았다면, 우체국 등기조회 서비스를 인터넷으로 활용하면 됩니다. 그 외로도 위치 확인이 가능한 방법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.
확인이 가능한 몇 가지 방법이 있다고 한들 정확하고 빠른 방법은 공식적인 방법으로 알아보는 것이 올바르죠.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공식 사이트 이미지와 활용방법을 함께 첨부하였습니다. 나에게 오고 있는 우편이나 물건의 위치를 확인하고자 할 때 지금 내용을 활용해 보세요
[우체국 공식 사이트 이동]
사이트로 이동하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. 우체국이라고 검색을 하면 돼요. 공식적인 사이트다 보니 찾아가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. 그렇지만, 사이트 검색이 어렵거나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남겨 놓겠습니다. 맨 위 영어로 되어있는 주소창에 [epost.go.kr]이라고 입력을 해주시면 우체국의 등기조회를 할 수 있는 인터넷으로 이동합니다.
검색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주소를 타고 우체국 사이트에 이동을 하셨다면, 위 쪽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타고 들어가거나 오른쪽 중간에 있는 배송 조회 칸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.
큰 내용은 이게 전부여서 이 부분만 잘 알아도 우체국 등기조회를 활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. 그렇지만, 이렇게 끝내게 되면 아쉬운 부분이 있으니 좀 더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도 해볼게요.
[우체국 등기조회하는 방법]
대략적으로 공식 사이트 서비스 이용에 대한 내용인데 크게 뭐 설명을 드릴 것은 딱히 없어 보입니다. 단순하게 위에 보이는 검색하는 창에 조회하고자 하는 등기번호를 기입하고 조회를 하면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. 등기번호를 제외한 다른 번호로도 위치추적이 가능하며, 활용방법은 동일하게 검색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
[그 외에 우체국 등기조회하는 방법]
공식 사이트를 제외하고 다양한 방법으로도 택배나 우편물 위치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. 네이버나 다음 검색 포털에서 조회를 하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답니다. 확인하는 방법은 같아요. 등기번호를 기입하면 되는 것이죠.
그런데, 공식 사이트만큼이나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다는 점 하지만 그럴 일은 크게 없다는 점 유의하시고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.
[우체국 등기조회 결과가 안 나오는 경우]
간혹 어떤 방법을 활용해 보아도 나의 우편물 위치가 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런 상황에는 보통 2가지 경우가 있어요. 실제 운송 중에 있지만 홈페이지 문제로 누락이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하나는 오기로 했었던 우편물 자체가 없을 수 있어요. 그래서 검색이 안된다면 우선 택배나 우편물을 보내주는 곳에 확인을 해 보고 다음은 공식 사이트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보는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.
그리고 고객센터에 자주 질문이 오는 내용들은 따로 답변이 정리가 되어 있어 해당되는 문제의 답변이 정리가 되어 있다면 굳이 전화를 하지 않아도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.
[다른 방법을 활용한 우체국 등기조회]
여태까지는 공식 홈페이지나 네이버, 다음을 통해서 물품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들에 대해 나열을 해 보았는데,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위치를 알아보는 방법도 가능합니다. 일상생활에서 우체국 등기조회를 할 일이 많이 있다면 깔아 두시고 활용하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.
조회 같은 것들은 컴퓨터가 있어야 수월하게 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컴퓨터를 활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을 듯합니다.